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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Brand

임페리얼 리미티드 에디션을 전 좋아합니다.


지난 15년간 끊임없는 개척 정신을 실천해 온 임페리얼은 대한민국 대중예술의 거장 만화가 이현세씨와 함께 새로운 위스키를 선보였네요 
15년 이상 숙성된 스코틀랜드 최고의 원액
으로 블렌딩 된 임페리얼 15 리미티드 에디션인데요.

위스키 애호가들 좋아하겠어요~

임페이얼 리미트디 에디션을 소개합니다.  *^^*
(자세한 정보 : http://www.imperialfollowme.com/ )

대한민국 대표 만화가 이현세 교수는 그 동안 자신의 작품 속에서
역경을 딛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카리스마 있는 캐릭터들을 선보여
왔습니다. 이현세 교수가 표현하는 캐릭터만큼이나 본인 자신도
지칠 줄 모르는 도전정신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 받는 만화가가
되었습니다. 이는 1994년 출시 이후 꾸준히 정상의 자리를 지켜온
임페리얼의 개척정신과 매우 닮아 있습니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의
디자인을 이현세 교수가 맡은 것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일이며,
그래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의 디자인을 의뢰
받은 이현세 교수는 많은 고민 끝에 '임페리얼' 이라는 브랜드명에서 실마리를
찾았고, 줄곧 리더의 자리를 지켜온 임페리얼의 위상처럼 '위스키의 황제'라는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동서양에서 황제를 의미하는 여러가지
상징물 중에 임페리얼
의 도전적이고 개척적인, 그리고 카리스마 있는 캐릭터와
부합하는 용(龍) 을 모티브로 잡고, 이를 임페리얼 출시 15주년을 기념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에 선사하게 된 것입니다.
이현세 씨가 임페리얼의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디자인한 “용(龍)” 문양은 당장이라도
꿈틀거리며 불을 내뿜을 것 같은 모습이며, 3중 위조방지 기능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를
장착하여,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정품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는 출시 이후, 15년 동안 No.1 브랜드로서의 위상과 임페리얼이 추구하는 카리스마,
역동성 등의 핵심가치를 표현한 것입니다.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은 대한민국 위스키 역사의 시작이자, 그 중심에 당당히
서 있는 임페리얼의 현재의 모습이자 항상 변화를 추구하는 임페리얼 핵심가치의 또
다른 표현입니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습을 통해 고객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합니다.

이제 예술을 마신다 - 주류 업계의 콜레보레이션 바람
영역간의 경계를 허물어트리며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콜레보레이션. 이러한 현상은
지금까지 패션, 뷰티 브랜드에서 주로 이루어져 왔지만, 최근 예술가들과의 콜레보레이션 바람이
주류 업계에도 새롭게 안착하고 있다.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특별한 일이 있을 때만 찾게 되는 고가의 위스키나 샴페인도
마시고 나서 병까지 소장하는 경우는 별로 없다. 또한 병 디자인 때문에 특정 브랜드를 선택
하는 경우는 더더욱 흔치 않다. 그러나 특정 브랜드에 대한 애호가들이 늘면서 해당 병을 오랫
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예술적 감각을 덧붙이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 미각뿐 아니라 시각도
자극하는 병 디자인은 술 애호가라면 반가울 수밖에 없다.

특히 세계적인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다양한 주류 포트폴리오를 통해 당대 최고의
예술가들과 함께 진행한 콜레보레이션 작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임페리얼’ ‘시바스 리갈,
‘페리에 주에’ 등의 대표 브랜드와 예술/디자인 분야와의 콜레보레이션 작업은 주류업계뿐
아니라 문화예술계에서도 신선한 시도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 동안 대중과 유리되어 그들만의 창작활동을 주로 해온 문화예술계에서는 예술창작의 무대를
넓혀 대중에게 더욱 가까이 가는 기회가 된다는 면에서 콜레보레이션 작업을 참신한 시도로
바라보고 있다.
국내 대표 위스키 브랜드인 임페리얼은 임페리얼 출시 15주년을 맞아 국내
정상의 만화가 이현세씨가 디자인한 임페리얼 15주년 스폐셜 에디션을 선보
였다. 이번 작업은 만화가와 위스키의 최초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
을 끈다.

새롭게 선보인 임페리얼 15주년 스폐셜 에디션은 이현세씨가 6개월간의
작업끝에 탄생시킨 용(龍) 디자인이 특징이다. 용 문양은 최고의 자리를
상징하면서도 동양과 서양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아이콘으로 임페리얼이
추구하는 역동성과 카리스마를 잘 담아내고 있다.
이현세씨는 “국내 최고의 위스키 브랜드인 임페리얼과의 작업을 통해 만화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고 동시에 만화와 위스키 브랜드와의 협업은 유래가 없는
사례로 콜레보레이션의 지평을 한 단계 넓혔다고 자부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세계적인 명품 위스키 ‘시바스 리갈’은 영국의 유명 디자이너 알렉산더
맥퀸이 디자인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시바스 리갈 18년 알렉산더
맥퀸 에디션’은 전통과 현대, 유연성과 엄격함 같은 대조적인 디자인을
구사하는 알렉산더 맥퀸의 독특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잘 표현
하고 있다. 시바스 리갈과 알렉산더 맥퀸의 이번 작업은 최고의 패션
디자이너와 유명 위스키 브랜드의 흔치 않은 만남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최고급 럭셔리 샴페인 브랜드인 페리에 주에는 패션, 미디어, 조형, 메이크업,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 15인(한복 디자이너 이영희,
패션 디자이너 정욱준,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민, 포토그래퍼 김용호,
설치미술가 김치호, 피아니스트 서혜경 등)이 참여하는 대규모 콜레보레이션
전시회를 개최했다. 페리에 주에가 지닌 4가지 컨셉을 아티스트 각자가 자유
로운 해석을 통해 표현했으며 15개의 각기 다른 예술작품이 하나의 줄거리로
같은 공간에서 전시됐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프랭크 라뻬르 사장은 “브랜드와 예술과의 콜레보레이션은 단기간 효과를
측정할 수는 없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고객의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고 경쟁제품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을 통해 궁극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임이 분명
하다“라고 그 의미를 설명했다.
[보충자료]
메이크업 브랜드인 ‘슈에무라’는 최고의 일본 만화 아티스트인 모요코 안노와
협력하여 색다른 콜레보레이션 작업을 선보였다. 모요코 안노가 그린 전통적인
일본 문양과 도쿄 여성들의 모습이 슈에무라의 화장품을 통해 새롭게 태어난
것이다. 슈에무라 화장품에 새겨진 이러한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그림들은
메이크업에 재미와 참신함이라는 요소를 더해주고 있다.
금강제화는 서양화가 박영숙과의 콜레보레이션을 통해 구두그림을
핸드백에 옮겨 담은‘금강 핸드백 스폐셜 에디션’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핸드백 전면에 구두 그림을 프린트해 담은 제품으로
개성적이면서도 예술적인 느낌을 준다.
스포츠 브랜드인 리복은 디자이너 정욱준과 협력하여 남성 하이탑 슈즈
인 ‘엑소핏 바이준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정욱준 디자이너 특유의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다양한 연령층에 걸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는 명품 브랜드인 프라다와의 콜레보레이션
작업을 시도했다.지난 4월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한 제네시스 프라다가
바로 그것이다. 제네시스가 프라다와 만나 외장 광택을 크게 줄이고
시트에 프라다 특유의 가죽을 입히는 등 품격과 디자인을 강조한
모델이다.
최첨단 기술로 완성한 세계최초 3중 위조방지캡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
- 듣고, 느끼고, 보는 3가지 감각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정품 확인
- 단 한번만 쓸 수 있고 눈으로 확인 가능한 템퍼 에비던스(Tamper Evidence) 원리 적용
국내 위스키 업계 리더인 페르노리카 코리아(옛 진로발렌타인스. 대표: Franck LAPEYRE 프랭크
라뻬르, 41)는 3중 위조방지 기능을 캡(병 마개)에 장착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정품 확인이
가능한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를 출시했다.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란 2001년 임페리얼이 최초로 시작한 위조방지장치 역사(키퍼캡
홀로그램 키퍼마크 OK 마크 모바일 정품인증)를 잇는 보다 혁신된 정품 확인 기능으로,
3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순수 국내 기술에 의해 세계 최초로 상용화 된 3중 위조방지 기능을
가진 장치이다.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가 가진 3중 위조방지 기능이란 3가지 감각
 ▶ 듣고(캡을 개봉하는 순간 ‘드르륵’ 소리가 들린다)
 ▶ 느끼고(소리와 함께 손 끝의 강력한 진동을 느낀다)
 ▶ 보는(개봉 전 IMPERIAL 로고가 개봉 후 正品 마크로
    바뀌면서 직접 눈으로 확인) 기능을 이용한 혁신적인 첨단 위조방지 시스템이다.
이런 트리플 키퍼의 상용화 원리는 역회전 방지 기어를 통해 최초 오픈 시 정품임을 확인한
뒤에는 개봉 전 상태로 되돌릴 수 없어서 위조하기 어려운 ‘Tamper evidence(단 한번만
쓸 수 있고, 눈으로 바로 확인 가능함)’ 원리를 이용했으며, 이 기술 개발에 투입된
연구 개발비와 새로운 기능 장착으로 인한 원가 상승은 자체 흡수함으로써 이로 인한
가격 인상 및 품질, 서비스의 변화는 없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랭크 라뻬르 사장은 “경기 불황 여파로 제품의 품질과 신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는 고객들이 직접 자신의 감각을
이용해 쉽고 편리하게 정품을 확인할 수 있는 혁신적인 위조방지장치이다”라고 말하며,
“Pioneering leadership(개척적인 리더십)을 통해 고객에게 만족을 주고 주류시장 발전에도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출시 15주년을 기념해 스코틀랜드의 최고급 원액을 사용한 15년산 한정판
-남성적 이미지의 대표적 만화가 이현세 교수가 병 디자인 참여한 콜레보레이션 제품
국내 위스키 업계의 리더인 페르노리카 코리아(대표: 프랭크 라뻬르)는 ‘임페리얼’ 탄생 15주년을 기념하고, 그 동안의 고객 사랑에 대한 보답으로 7월 1일부터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은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엄선된 17년부터 30년까지 원액을 주로 사용하였으며, 최소 15년 이상의 최고급 위스키 원액만을 골라 시바스 브라더스의 마스터 블렌더가 블렌딩한 수퍼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이다.

이번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은 남성적 이미지의 대표적 만화가인 이현세 교수가 동서양 모두에서 최고의 자리를 상징하는 용(龍)을 디자인 모티브로 하였으며, 15년간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켜 온 임페리얼의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개척정신을 표현한 위스키 업계 최초의 콜레보레이션(Collaboration) 제품이다.

임페리얼 탄생 15주년과 고객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의 출고가격은 12년산(500ml)과 동일한 가격(22,990원)으로 책정되어 7월 1일부터 2개월 간 한정 판매 예정이며, 세계 최초의 3중 위조방지 캡인 ‘트리플 키퍼’를 장착했다.

1994년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위스키로 탄생한 임페리얼은 국내 최초 100만 상자 돌파, 국내 최초 위조 방지 시스템 개발, 세계 최초 3중 위조 방지캡 도입 등 국내 위스키의 역사를 만들어왔으며, 지난 15년간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대한민국의 대표 위스키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랭크 라뻬르(Franck LAPEYRE. 42) 사장은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 온 임페리얼이 출시 15주년을 기념해 고객의 변함없는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항상 최상 품질의 위스키를 제공하고 고객 보호를 위한 노력을 계속 하겠으며, 이번 제품을 계기로 매년 혁신적이고 개척적인 아이디어가 반영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만화가 이현세 교수는 “임페리얼 탄생 15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협업이 30년 만화 인생에서 참으로 즐겁고 신선한 작업이었으며, 최고의 자리를 지켜 온 임페리얼의 카리스마, 개척정신, 황제의 위용 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동서양 모두에서 황제의 자리를 상징하는 ‘용’을 디자인 모티브로 선택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제품 정보
제품명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
용량 450ml
알코올 도수 40%
판매기간 7월 1일부터 2개월간 한정
특징 ㆍ스코틀랜드의 15년 이상 최고급 원액만을 블렌딩한 수퍼 프리미엄 위스키
ㆍ이현세 교수와 콜레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동서양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용 문양 디자인
출고가 22,990원 (기존 12년산 500ml 가격과 동일)
판매처 유흥용, 가정용(롯데백화점 한정)
숫자로 보는 임페리얼의 15년
1. 임페리얼 판매량 환산 <2009년 5월 기준으로 판매 규모>
구분 누적 계
총 판매 량 10,209,638 상자 (9ℓ = 500ml 18병 한 상자 기준)
총 원액 부피 91,886,742 ℓ
총 판매 병 183,773,484병
총 판매 병 길이 총 판매 병 길이
총 판매 병 길이 125,000 ton (500ml 한 병: 680g 환산 시)
총 판매된 병의 면적 1,190,852 ㎡ (500ml 한 병: 가로 10.8cm, 세로 6cm)
■ 임페리얼은 2009년 5월 현재 1분에 23병 꼴로 판매되고 있음
■ 지금까지의 판매량을 환산하면 우리나라 19세 이상 성인(3750만 명)이 1인당 5병씩 마신
   양이며, 코엑스 아쿠아리움(2,300t)을 40번 채울 수 있음
■ 지금까지 판매된 임페리얼 병의 높이는 에베레스트(8850m)의 4,547배이며, 병을 눕혀 연결
   하면 지구(4만㎞) 1바퀴를 돌 수 있음 현재까지 판매된 임페리얼 병을 일렬로 세웠을 때,
   서울에서 위스키의 탄생지 스코틀랜드 에딘버러(6222km)까지 3번 갈 수 있음
■ 지금까지 판매된 임페리얼 병의 총 무게는 세종대왕 이지스함(7,600톤) 16척 무게이며,
   우리나라 최초 우주인 이소연 박사가 탑승한 소유즈호(304톤) 400대의 무게임
■ 지금까지 판매된 임페리얼 병을 세워 놓을 경우 서울광장(13,207㎡) 90배의 면적
2. 임페리얼의 위상
숫자 의미
1 1994년 국내 최초 프리미엄 위스키로 탄생
15년 연속 판매 1위의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2 1996년과 2002년 2회에 걸쳐 세계 3위 프리미엄 위스키로 선정
3 임페리얼 트리플키퍼는 보고 듣고 느끼는 3가지 감각을 통해 정품을 손쉽게 확인
8 지난 15년 동안 총 8번의 제품 리뉴얼을 거치며 성장
100 지난 15년 동안 총 8번의 제품 리뉴얼을 거치며 성장
500 세계 최초로 500ml 용량 출시